배스포인트

[스크랩] 춘천호 배스 포인트

배스추적자 2007. 9. 22. 23:42

<춘천호 배스 포인트>

 

1. 상류
붕어섬 및 거례리 신포리 까지..
*화천에 가까운 붕어섬 주변에는 수초와 함께 험프라든지 고사목이 잘 발달되어있습니다.

*거례리의 경우 물이 빠졌을때는 워킹으로 진입가능한데..미끄러지면서 로드가 부러질 위험이 곳곳에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신포리의 경우 다른 춘천댐 지형과는 달리 아주 낮고 완만하게 쭈욱 이어진 평지입니다. 중간에 수몰된 집도 있고 완만한 지형 끝에는 드롭오프 지형으로 배스들이 많은 곳입니다. 수초중간중간 빈자리에 대단한 녀석들이 가끔씩 들어가 있기도 합니다. 여름에 반바지 입고 허리 또는 가슴까지 들어가서 탑워터 잘 치는 곳입니다.

2. 중류
가일리 인람리 원평리 지암리
*가일리의 경우 신포리를 지나서 산길(군인들이 뚫어 놓은 길)을 지나면 건너편이 가일입니다. 차량진입이 요새는 좀 쉬워졌다고 해도 예전까지만 해도 4륜아니면 배로 접근할 수 밖에 없었던 곳인데 곳곳에 커다란 수초대와 험프가 있습니다. 워킹으로는 물빠지면 좀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원평리의 경우 배스 스쿨이 있는 곳으로...밤나무골 산장이 있는 곳입니다. 예전엔 밤나무골 산장 주인분께서 고사목을 4개정도 와이어로 걸어서 인공 구조물을 만드셨었는데... 매년 홍수때마다 화천에서 물이 내려와 다 쓸어가 버리더군요. 그 고사목에서 베이트로 처음 4짜 이상 가능합니다.
*인람리는 고탄 팔가정 쪽으로 해서 돌아들어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고기들 산란장으로 유명합니다. 스피너 베이트, 웜 모두 잘 나옵니다. 
*지암리의경우 위쪽으로 시냇가가 잘 발달되어있어서 수온차이가 좀 있는 곳입니다.
건너편 곶부리에서 길게 퍼져나와있는 모양으로 건너편 곶부리를 바라보아 가상의 왼쪽으로 기운 직선을 만드시면 경사면이 만들어집니다. 이곳은 드롭오프라고 할 수는 없지만 수심차이에 의한 배스들이 머물수 있는 곳으로 사려됩니다.

3. 하류
고탄 및 팔각정 부근
*고탄은 워킹으로 군데군데 진입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역시 수초 극복 못하면 꽝입니다. 고탄은 아주 많은 탐색을 한 곳입니다.
*팔각정부근은 탑워터 많이 쓰던곳입니다. 역시 완만한 지형인데..신포리보다는 급격합니다. 고사목이 숨겨져있고 수초대 위를 탑워터로 공략하면 재미를 많이 볼수 있는 곳이죠.

출처 : 지촌초39회
글쓴이 : 김성립 원글보기
메모 :

'배스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배스포인트  (0) 2007.09.22
[스크랩] 춘천호 낚시포인트 지도  (0) 2007.09.22
[스크랩] 의암호 낚시포인트 지도  (0) 2007.09.22